My Knowledge

T43 아이폰UI (그림통) 용 아이콘 만들기 (1/2) 본문

Pmp

T43 아이폰UI (그림통) 용 아이콘 만들기 (1/2)

행복한하루 2007. 6. 23. 23:09
그림통님이 만드신 T43 아이폰 UI를 사용할 경우에 새로운 프로그램을 추가해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럴때에 쓸 아이콘 만드는 방법 입니다. (기존에 포토샵을 이미 잘 쓰셨던 분들에게는 초보적인 기술이지만, 저 같은 초보에게는 그렇게 쉽지 않아서 이렇게 글을 적어보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사용된 예제는 T43 용 차계부 아이콘 입니다.

1. T43 아이폰 UI용 아이콘 배경 파일과 차계부 아이콘 파일을 포토샵에 불러옵니다.

여기서 사용된 아이콘 배경 파일은 전에 제가 쓴 글을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포리터닷컴" 이라는 곳에 그림통님이 올려 놓으신 아이콘배경.psd 파일이 있습니다. (T43 -> 자료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이콘 불러오는 화면


그리고 차계부용 아이콘은 /opt/Qtopia/pics 라는 디렉토리에 myCar.png 라는 파일이 있습니다. 이 파일을 PC로 옮겨 오시면 됩니다.

주의 :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File manager로는 /opt/Qtopia/pics에 접근이 안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아래 그림에서도 보시는 거처럼 저는 Tree!Explorer 를 사용해서 Documents 디렉토리로 해당 파일을 옮긴 후 PC로 다시 옮겨 왔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차계부용 아이콘이 있는 위치


2. 아이콘 크기에 맞는 사각형을 만든다.

사각형을 만들기 위해서는 제일 앞에 그림에서 보듯이 "사각형 선택 윤곽 도구" 를 클릭 하시고 아이콘 배경 그림 중에 마음에 드는 Color 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크기에 맞게 사각형 선택 윤곽 도구를 조절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병합하여 복사"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병합하여 복사하기


"병합하여 복사하기"를 실행 시킨 후에 "파일 -> 새로 만들기" 를 클릭 하시면 아래 그림과 같이 폭과 넓이가 자동으로 들어갑니다. 그냥 확인을 클릭 하시면 크기에 맞는 사각형이 새로 생기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토샵 새로 만들기


그리고 새로 생긴 사각형에 "붙이기"를 하시면 됩니다. 그럼 아래 그림과 같은 형태가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새로운 사각형에 배경 화면 복사하기


이렇게 배경 화면을 갖춘 사격형이 생기면 이제 myCar.png 를 붙이는 일만 남았습니다.
(화면이 길어지는거 같아 글을 두개로 나누었습니다. 아래 두번째 글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Pmp' 카테고리의 다른 글

T43 일본어 입력  (1) 2007.08.18
T43 아이폰UI (그림통) 용 아이콘 만들기 (2/2)  (0) 2007.06.23
T43 아이폰 UI 설치  (2) 2007.06.20
T43 아이폰 UI 소개  (0) 2007.0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