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Knowledge

티스토리에 외부 도메인 연결하기 (가비아 서비스 이용) 본문

Internet

티스토리에 외부 도메인 연결하기 (가비아 서비스 이용)

행복한하루 2007. 6. 12. 22:18

이번에 도메인 포워딩을 이용하다가 외부 도메인을 티스토리에 연결해 봤습니다.

단순히 도메인 포워딩을 하실거면 "가비아에서 (Gabia) 에서 도메인 포워딩 서비스 이용하기" 를 참고 하시면 되고 본인이 구입한 도메인을 티스토리(Tistory)에 연결하실려면 이 글을 참조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가비아에서 (Gabia) 에서 도메인 포워딩 서비스 이용하기"에서도 언급했듯이 DNSEver 이나 Zoneedit 를 이용한 방법은 기존에 많이 찾을 수 있으므로, 여기서는 가비아에서 구입한 도메인을 연결 하는 방법을 설명 하고자 합니다.

도메인 포워딩 서비스와 마찬가지로 이 서비스도 "도메인 -> 부가서비스" 메뉴에 있습니다.

여기서 보시면 "네임플러스" 라는 메뉴를 보실 수 있는데 이 메뉴가 바로 도메인을 연결 시켜주는 서비스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비아(Gabia) 네임플러스


해당 메뉴를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네임플러스 신청 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신규신청을 클릭 하시고 본인이 구입한 도메인을 적어 주신 다음 서비스 신청 버튼을 클릭 하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네임플러스 신청 화면

서비스 신청 버튼을 클릭하고 나면 IP주소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티스토리에서 사용하는 IP를 입력해 주어야 하는데 해당 IP주소는 nslookup 명령을 이용하여 알 수 있습니다. 먼저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 시키신 후 nslookup 을 입력합니다.

nslookup을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 여기서 본인의 티스토리 주소를 입력해 주시면 해당 IP주소가 나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nslookup 실행 화면


이렇게 해서 얻은 IP주소를 아래 그림과 같이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네임플러스 신청 메뉴


그리고 확인을 클릭하시고 기다리시면 됩니다.

혹시 도메인을 가비아에서 사셨다면 이 서비스는 무료 입니다. 그렇지 않고 타사에서 도메인을 사신 경우에 이 서비스를 이용할려면 22,000원 / 1년 (부가세 포함) 이 듭니다. 타사에서 도메인을 구입하셨더라도 가비아로 이전 하면 이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가 가비아 홈페이지에 나와 있습니다.
 
저는 도메인을 가비아에서 구입했습니다. 그런 관계로 가비아 (Gabia) 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티스토리에 연결하는 방법을 적어 보았습니다. 앞서 잠깐 언급했듯이 이미 다른 회사들을 이용하는 방법들도 많이 나와 있으니, 그 쪽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